Self healing은 상담과 명상을 접목한 프로그램입니다.
모든 생명체는 어떤 원인으로 인해 생명력의 균형이 깨지게 되면 스스로를 치유하는 능력(self healing)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로 나무의 가지가 꺾이면 나무가 지닌 에너지를 꺾인 나뭇가지에 집중하여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돌고래의 경우 상어에게 물려 가로 15, 세로 30cm의 상처를 입었으나 통증도 느끼지 않고 먹이도 먹으며 4주 만에 상처가 원상태로 회복되는 것을 보고 그 원인을 찾았습니다.

‘잠수 반사행동’ 즉, 돌고래는 깊이 잠수할 때 산소 소비를 줄이기 위해 몸의 구석구석으로 보내는 혈액을 차단하는 잠수 행동을 보이는데, 큰 부상을 입었을 때도 이와 비슷한 반사행동이 나타나 출혈을 줄이고 고통도 차단함으로써 회복될 때까지 정상상태처럼 생활할 수 있도록 합니다.<자슬노프>

사람에게도 이러한 신체와 마음의 상처를 회복할 수 있는 자연치유능력이 있습니다. self healing은 이러한 자연치유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편안한 마음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하여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 드립니다.
Self healing 대상
나의 삶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 좀 더 심신의 건강을 회복하고, 심리정서적으로 풍요로운 삶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내면의 불편함이 있어도 참고 넘어가며 ‘삶의 재미가 줄어드는 분’ ‘내면의 불편함을 누군가에게 털어 놓는 것이 어려운 분’, ‘자신을 힘들게 하는 문제가 있지만 스스로 풀고 싶은 분’ 들이 스스로를 healing 하실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심신의 균형이 깨져 행복감을 잃고 쉼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운영방식 : 소규모 집단
단 계 : 초급 5주, 중급 5주, 고급 5주의 단계를 통해 self healing을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합니다